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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묻는질문에 대답해드립니다

  • 사용방법

    [HealAir] 소모품은 어떻게 구매하나요?

    소모품 교체 후 4개월이 지나 교체를 알리는 문구가 나오면 Ring LED와 초기화 버튼 LED가 점멸하게 됩니다.
    소모품 구매는 전용 모바일 앱의 ‘소모품 구매하기’ 항목을 이용하거나 전화 주문을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 모바일앱 : 메인화면 – 소모품구입하기 (클릭)
    · 전화주문 : ??-???-????

  • 사용방법

    [HealAir] 소모품 교체가 필요할 때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소모품 최초 사용 후 4개월이 지나면 “소모품을 교체를 진행해 주세요” 라고 음성안내를 합니다.

  • 사용방법

    [HealAir] 제품 수령 후 리셋을 해야 하나요?

    최초 수령 시에는 초기화된 상태로 배송되나 정확한 사용기간 알림을 위해 제품 하단 리셋 버튼 혹은 전용 모바일 앱의 초기화 항목을 이용하여 교체 주기를 초기화 합니다.

  • 업데이트

    메모리카드 포맷은 어떻게 하나요?

    1. 블랙박스에서 포맷 
       NEFU 블랙박스는 포맷 기능을 포함 하고 있습니다. 각 매뉴얼을 참고 하신 후 절차에 따라 진행 해주세요.
    
    2. PC에서 포맷
       PC에 메모리카드를 카드리더기를 통해 연결 하면 '이동식 디스크'로 인식이 됩니다. 이동식 디스크를 마우스 우클릭 후
       FAT32 방식으로 포맷 시작 합니다.
  • 업데이트

    펌웨어는 어떻게 업그레이드 하나요?

    ① 홈페이지에서 최신 펌웨어를 다운로드 합니다. 
    ② 제품에서 SD카드를 빼서 어댑터에 삽입 후 PC에 카드 리더기를 통해 연결합니다.
    ③ PC와 연결되면 USB 드라이브 또는 신규 디스크 드라이브로 생성됩니다. 이때 업그레이드 전 SD카드 포맷을 권장 합니다.
    ④ 다운로드한 펌웨어를 압축 해제 후 SD카드의 최상위 루트에 복사합니다.
    ⑤ 복사가 완료된 SD 카드를 제품에 삽입한 후 차량의 전원을 켜거나 (ACC On) 시동을 걸어 제품의 전원을 켭니다.
    ⑥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⑦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제품이 자동으로 재부팅 합니다.
  • 제품이슈

    GPS 불이 안켜지지 않습니다.

    만약 자사 외장형 GPS를 구입했다면 파란색 GPS불이 들어와야 정상입니다.
    우선 블랙박스 본체와 GPS잭이 정상적으로 연결 되었는지 확인하고 만약 정상적으로 채결 되었는데도
    불구하고 GPS불이 들어오지 않는 상황이라면 두가지 경우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① 외장 GPS의 이상 - 외장 GPS 단품 자체에 이상이 있을경우 GPS 신호 수신이 불가하고 GPS LED 역시 점등되지 않는다.
      이와같은 경우에는 GPS 단품에 대한 기기점검이 필요합니다.
    ② 단순 블랙박스 내 LED 이상 - 외장 GPS가 정상이고 실제 GPS 신호 수신이 양호 하더라도 단순 블랙박스 내 LED 이상으로
      불이 들어오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GPS 연결 음성안내가 정상적으로 나오고 블랙박스 녹화영상을 뷰어 프로그램을 통해 확인시 정상적으로 속도 표시 및
    지도 표시가 작동한다면 단순히 블랙박스 내 GPS LED 단품 이상으로 볼수 있고 LED 단자만 교체하면 됩니다.
  • 제품이슈

    블랙박스 액정화면에 백화현상(화면이 하얗게 보이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해결 방안이 뭔가요?

    블랙박스 액정화면에 백화현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LCD나 단말의 메인보드의 불량으로 인해 
    발생되는 가능성이 크므로 고객지원센터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제품이슈

    블랙박스 시간이 틀어지는데 원인 및 해결방법이 뭔가요?

    ① 원인 : 블랙박스 내부 배터리가 방전 되었을 때 시간이 틀어지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환경설정을 통해 시간을 재설정 
             하였더라도, 블랙박스의 RTC 배터리가 충분히 충전되지 않은 경우에는시간 틀어짐이 재발생될수 있습니다.
    ② 해결방법 : 1시간 이상 차량이 운행되어 RTC 배터리가 완충되면 대략 2~3일 정도 시간이 유지됩니다.
                GPS 수신기를 구입하여 장착하게 되면 위성으로 실시간을 반영하므로 별도의 시간설정이 필요 없습니다.
  • 제품이슈

    화면터치시 전후방 전환이 되지 않음 / 홈버튼 터치가 되지 않음 / 터치음만 들리고 화면에는 반응 없음

    1. 블랙박스에서 메모리카드를 탈거한 후 컴퓨터(PC)를 통해 포맷을 진행합니다.
       포맷이 완료된 메모리카드를 다시 블랙박스에 삽입하고 터치여부를 확인해주세요.
    
    2. 메모리카드를 포맷한 후에도 동일한 증상이 반복될 경우, 메모리카드의 수명이 다 되었을 수 있습니다.
       블랙박스가 상시 작동되는 경우, 메모리카드의 수명은 통상 3~4개월 정도이며,
       해당기간 이후에는 메모리카드를 새로 구입하여 교체해 주어야 합니다.
       (마이크로SD 메모리카드 구매 시 블랙박스에 사용이 가능한 Class10(속도)을 권장합니다.)
       새 메모리카드로 교체 후에도 터치불량이 계속될 경우 고객지원센터로 연락주세요.
  • 제품이슈

    블랙박스는 작동하나 ADAS가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1. GPS가 정상적으로 수신되었는지 확인합니다(ADAS는 GPS가 있는 모델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실시간 전방 영상에서 ADAS 동작 아이콘이 나오는지 확인합니다.
       ※만약 ADAS 동작 아이콘이 나오지 않을 경우, GPS 수신 완료 후 시속 30km/h 로 약 3분이상 주행하면 ADAS 동작 
         아이콘이 표시 됩니다.
    3. 메뉴>ADAS 설정에서 차량 종류를 운행 중인 차량에 맞게 설정했는지 확인합니다(Sedan, SUV or Truck).
    4. 터널 및 지하 등 GPS 수신 불량 및 음역 지역에서는 ADAS 기능이 동작하지 않거나 오동작 할 수 있습니다.
       ※ 자동교정(Calibration)이 완료된 후 블랙박스 위치 및 각도를 수정할 경우 정상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시한번 자동교정(Calibration)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